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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현황(금액,이자,월불입금,남은원금.상환일 등)을 어떻게 확인하나요?
JT저축은행에서는 대표번호(1688-8877, 0번)을 통하여 본인 확인 후 본인의 대출 내역 및 월납부금액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전화나 팩스, 이메일 등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종 증명서를 인터넷 또는 팩스로 받을 수 있나요?
현재 인터넷으로 증명서(채권채무조회서, 완납증명서, 청구스케줄표, 부채 잔액증명서 및 금융거래 확인서 등)의 발급은 이루어 지지 않고 있습니다.
 
JT저축은행 대표번호(1688-8877, 0번) 를 통하여 본인 확인 후 관련 서류를 송부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증명서의 종류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 확인서 2,000원, 부채잔액증명서, 채권채무조회서 5,000원 등)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금 및 대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나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개인의 예금 및 대출에 대한 현황 확인은 불가능합니다. 
JT저축은행에서는 대표번호(1688-8877, 0번) 를 통하여 본인 확인 후 해당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멤버십 가입 후 예금,대출 현황을 확인 할 수 있나요?
현재는 멤버십 가입하시더라 개인의 예금 및 대출에 대한 현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멤버십 가입은 예금금리 및 대출금리 우대, 창구수수료 면제 등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예금 및 대출 등의 현황을 알고 싶으신 경우에는 창구 방문 및 JT저축은행 대표번호(1688-8877, 0번) 를 통하여 본인 확인 후 확인이 가능 하십니다
파라솔(직장인) 대출은 직장인만 가능한가요?
파라솔(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은 현재 급여를 증명하실 수 있는 직장인(공무원, 교직원, 전문직 등) 고객에게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있나요?
당사의 '점프론(일반신용대출)','파라솔(직장인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간단하고 편리하게 인터넷을 통하여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점프론은 직장인만 대출이 가능한가요?
점프론은 직장인, 전문직, 공무원, 교직원, 군인, 프리랜서 등의 고객분들이 대출신청이 가능하십니다. 대표전화(1688-8877) 또는 전화연락요청을 남겨주시면 당행 대출전문상담원이 전화 상담하여 대출가능여부를 친절히 상담드리겠습니다.
신용대출은 대출이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파라솔(직장인) 신용대출은 고객님의 연소득과 신용 등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한 상품이며 
점프론 신용대출은 고객님의 연소득과 신용 등에 따라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점프론의 인터넷 신청시 공인인증서가 꼭 있어야 하나요?
대출가능여부는 핸드폰 인증 및 카드 인증으로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대출을 최종 약정하실 경우에는 신청하시는 고객의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기 어려우신 분은 대표전화(1688-8877, 메뉴7) 또는 전화상담요청을 통하여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당행 대출전문상담원이 친절히 전화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신용대출 간편한도조회시 대출이 가능하다고 나왔는데 대출이 가능한건가요?
인터넷을 통한 대출가능여부 조회는 고객님의 기본정보로만 조회하므로 최종 대출여부와는 다소 상이할 수 도 있습니다.
최종대출여부는 당행의 심사규정에 따라 결정되며, 고객님이 입력하신 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에도 감액 및 대출 거절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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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T저축은행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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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출현황(금액,이자,월불입금,남은원금.상환일 등)을 어떻게 확인하나요?
JT저축은행에서는 대표번호(1688-8877, 0번)을 통하여 본인 확인 후 본인의 대출 내역 및 월납부금액 등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전화나 팩스, 이메일 등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종 증명서를 인터넷 또는 팩스로 받을 수 있나요?
현재 인터넷으로 증명서(채권채무조회서, 완납증명서, 청구스케줄표, 부채 잔액증명서 및 금융거래 확인서 등)의 발급은 이루어 지지 않고 있습니다.
 
JT저축은행 대표번호(1688-8877, 0번) 를 통하여 본인 확인 후 관련 서류를 송부 받으실 수 있도록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증명서의 종류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 될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 확인서 2,000원, 부채잔액증명서, 채권채무조회서 5,000원 등)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금 및 대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나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서는 개인의 예금 및 대출에 대한 현황 확인은 불가능합니다. 
JT저축은행에서는 대표번호(1688-8877, 0번) 를 통하여 본인 확인 후 해당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멤버십 가입 후 예금,대출 현황을 확인 할 수 있나요?
현재는 멤버십 가입하시더라 개인의 예금 및 대출에 대한 현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멤버십 가입은 예금금리 및 대출금리 우대, 창구수수료 면제 등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예금 및 대출 등의 현황을 알고 싶으신 경우에는 창구 방문 및 JT저축은행 대표번호(1688-8877, 0번) 를 통하여 본인 확인 후 확인이 가능 하십니다
파라솔(직장인) 대출은 직장인만 가능한가요?
파라솔(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은 현재 급여를 증명하실 수 있는 직장인(공무원, 교직원, 전문직 등) 고객에게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있나요?
당사의 '점프론(일반신용대출)','파라솔(직장인신용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간단하고 편리하게 인터넷을 통하여 대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점프론은 직장인만 대출이 가능한가요?
점프론은 직장인, 전문직, 공무원, 교직원, 군인, 프리랜서 등의 고객분들이 대출신청이 가능하십니다. 대표전화(1688-8877) 또는 전화연락요청을 남겨주시면 당행 대출전문상담원이 전화 상담하여 대출가능여부를 친절히 상담드리겠습니다.
신용대출은 대출이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파라솔(직장인) 신용대출은 고객님의 연소득과 신용 등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한 상품이며 
점프론 신용대출은 고객님의 연소득과 신용 등에 따라 최대 5,000만원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점프론의 인터넷 신청시 공인인증서가 꼭 있어야 하나요?
대출가능여부는 핸드폰 인증 및 카드 인증으로도 조회가 가능하지만 대출을 최종 약정하실 경우에는 신청하시는 고객의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기 어려우신 분은 대표전화(1688-8877, 메뉴7) 또는 전화상담요청을 통하여 연락처를 남겨주시면 당행 대출전문상담원이 친절히 전화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신용대출 간편한도조회시 대출이 가능하다고 나왔는데 대출이 가능한건가요?
인터넷을 통한 대출가능여부 조회는 고객님의 기본정보로만 조회하므로 최종 대출여부와는 다소 상이할 수 도 있습니다.
최종대출여부는 당행의 심사규정에 따라 결정되며, 고객님이 입력하신 사항이 사실과 다를 경우에도 감액 및 대출 거절될 수 있습니다.
신용대출을 신청했는데 언제 대출결과를 알 수 있나요?
영업일 오후 5시 이전에 대출신청이 완료된 경우에는 당일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고객님이 입력하신 정보의 오류, 서류의 확인 및 재직확인 지연 등으로 인하여 심사가  늦어지게 될 경우에는 대출 승인이 지연 될 수도 있습니다.
점프론, 파라솔 대출을 신청하려는데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 하나요?
당사 신용대출상품 신청시에는 거주정보확인서류(주민등록초본) 1부와 재직확인서류(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및 소득정보확인서류(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1부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대출가능여부만 확인해도 조회기록이 남나요?
고객님의 신용정보를 조회한 기록은 금융감독원의 개인신용평가 모범규준 제3조에 따라 신용평가 목적으로
타 금융기관 등에 제공되지 않으며, 무등급자의 신용평가 목적 이외에는 신용등급 산정에 반영되고 있지 않습니다.
고객님께서 마이크레딧, 크레딧뱅크 등의 본인신용정보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따라 고객님께서 조회하신 기록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상품 안내를 받고 싶은데요?
기타 스탁론에 대한 추가 문의 및 상세 사항은 증권사별 계좌운용규칙을 참고하시고, 당사 스탁론 고객센터 및 RMS사(팍스넷 등) 으로 문의주시면 상세히 상담드리겠습니다.
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습니다.
증명서 관련은 당사 스탁론 고객센터(031-788-0777, 평일 오전 9시~오후 5시)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일부서류의 경우 소정의 수수료(2~5천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거래내역을 확인하고 싶은데요?
JT스탁론 웹사이트의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하여 고객님의 대출현황 및 대출거래내역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하신 제휴증권사의 페이지는 http://stock.jt-bank.co.kr 에서 링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해지) 을 하고 싶은데요?
JT스탁론 웹사이트를 통하여 상환(해지)이 가능합니다. 상환(해지)시에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대출 연장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대출만기일 5영업일 전부터 JT스탁론 웹사이트에서 연장신청이 가능합니다. 만기연장은 6개월 단위, 최초대출일을 포함하여 최장 5년까지 가능합니다.
대출만기일 오후 16:00 까지 만기연장 신청이 가능하며, 연장미신청 또는 연장조건미충족 시 반대매매가 실행됩니다.
* 연장시 RMS서비스 이용료(대출한도금액 X 0.5%)가 부과됩니다.(팍스넷: 0.5%, 하이스탁론 및 부자네: 0%)
현금인출이 가능한가요?
담보비율 135% 초과분에 한하여 고객님께서 현금인출이 가능합니다. 단, 추가로 제한되는 경우가 있으니 제휴 증권사별 계좌운용규칙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이자는 어떻게 납부하나요?
매월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이자납부일에 고객님의 증권계좌에서 자동으로 인출됩니다. 고객님의 증권계좌에 대출이자에 해당되는 현금이 1원이라도 부족하거나, 출금 후 담보비율이 121% 미만이 되는경우에는 이자 출금 처리가 되지 않으니, 증권계좌의 잔액을 사전에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되었는데 어디서 변경하나요?
대출 거래중인 고객님께 이자납입, 만기연장, 반대매매 등 대출 거래시 중요 사항을 문자(SMS)로 발송드리기 때문에 고객님의 휴대폰 번호는 항상 최신정보가 필요합니다. 저희 스탁론 고객센터(031-788-0777)로 전화하시어 본인 확인 후 휴대폰 번호를 변경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로스컷(자동반대매매)이 되면 어떻게 되나요?
로스컷은 반대매매 실행일 하한가 기준으로 계산되어 진행되므로,  로스컷이 이뤄지면 손실이 크게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로스컷 실행 이전에 추가입금 또는 손절매 하시어 고객님의 담보 비율을 높이시는 것이 손실을 줄이 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로스컷(자동반대매매)가 무엇인가요?
고객님의 투자보호 및 대출금의 안전한 상환을 위하여, 아래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보유증권계좌에 대해 자동반대매매를 실시하여 대출금을 회수합니다. 
① 증권계좌 담보비율이 정규시장 종가기준으로 120% 이하 도달 후, 익일 08:45분까지 담보비율을 120% 초과하지 못하는 경우(상환금액 수량만큼 로스컷 실행)
② 대출해지사유(만기경과/기한이익상실)가 발생 후, 대출금상환이 지연되는 경우(전종목 로스컷 실행)
* 상세사항은 계좌운용규칙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 입금까지 걸리는 시간은?
고객님과의 본인 확인 통화 절차를 진행 후, 최대 한 신속하게 처리 예정입니다.
* 대환 용도 대출의 경우 추가적인 확인절차로 인하여 대출실행까지 시간이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대출을 신청하면 바로 대출금이 입금 되나요?
고객님께서 대출 신청을 하시면, 당사에서 고객님 휴대전화로 전화를 드려 본인확인 및 대출에 관한 안내를 드리고 최종 대출여부를 확인 받습니다. 확인이 완료되면 고객님께 즉시 송금하여 드립니다. 대출신청시 고객님께 문자를 드리고, 대출금 입금시에도 문자를 통하여 알려드립니다.
대출 신청시 대출심사 결과는 언제 알 수 있나요?
JT스탁론 웹사이트에서 대출신청을 진행하시면 먼저 대출가능여부와 가능금액을 알려드리고, 대출신청을 하시면 결과페이지에서 대출심사 결과를 고객님께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고객님과의 대출 조건 확인 등 본인 확인이 완료되면 고객님의 증권 계좌로 대출금을 송금하여 드립니다.(단, 주식 등하락폭이 큰 경우가 있어, 송금시 고객님의 증권평가를 다시 하는 과정에서 대출신청액이 대출평가액보다 작은 경우에는 재신청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 신청을 위해 별도로 제출해야 하는 서류가 있나요?
별도의 제출 서류없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시에는 본인확인을 위한 은행용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 실명확인증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및 본인명의로 개설된 휴대전화가 필요합니다.
대출신청 시 발생하는 비용이 있나요?
대출 실행 시 RMS서비스 이용료 및 인지세(최대 7만5천원)가 발생하며 대출금액에서 각종 비용을 공제한 금액이 고객님의 증권위탁계좌에 입금됩니다.
* RMS서비스 이용료 = 대출한도 설정금액 X 2% (연장시 0.5%) (팍스넷: 0.5%, 하이스탁론 및 부자네: 0%)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나 한도에 차이가 있나요?
JT스탁론은 신용등급에 따른 금리나 한도의 차이가 없습니다. 단, 9~10등급의 고객님은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얼마까지 가능한가요?
JT스탁론은 총 3억원 범위 내에서, 고객님 증권계좌 평가금액의 최대 300%까지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당사의 경우 대출한도는 고객님의 담보평가 금액별로 차이(계좌평가금액의 200%~300% 이내)가 있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증권사별 계좌운용규칙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JT스탁론 대출 신청 가능 시간은 언제인가요?
JT스탁론은 증권사 영업일 기준 8:30부터 16:00 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주말 및 공휴일 제외)
 
저축은행 지점에 직접 방문 신청도 가능한가요?
죄송합니다. JT스탁론은 당사 JT스탁론 웹사이트에서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주소는 https://stock.jt-bank.co.kr 입니다. 
스탁론 대출 후 모든 주식종목을 매수 가능한가요?
아닙니다. JT스탁론 상품은 RMS서비스를 통한 고객님의 위험관리를 위하여 매수가능한 종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신청하시기 전에 고객님께서 스탁론 대출 후 매수하시고자 하는 종목이 스탁론 자금으로 실제로 매매가 가능한지  반드시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상세사항은 RMS사(팍스넷 등)의 상담서비스를 이용하여 주십시오.
신용관리대상에게도 대출이 가능할까요?
죄송합니다. JT스탁론은 연체, 신용관리대상, 개인회생, 신용회복 지원 대상자분께는 취급이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신청 자격기준은 무엇인가요?
당사 제휴증권사의 증권계좌를 보유하고 계신 만 19세이상의 개인 고객으로 본인 명의의 증권계좌 평가금액은 1백만원 이상일 경우에 신청가능합니다.
* 상세 자격사항은 JT스탁론 상품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증권사의 신용융자상품과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증권사의 신용융자는 증권사가 주식매매 고객에게서 일정한 증거금(신용거래보증금)을 받고 주식거래 결제를 위해 매매대금을 빌려주는 상품으로, 대출한도 및 대출가능종목 등에서 스탁론 상품 보다 제약이 많은 특징이 있습니다. 
증권계좌 담보평가는 어떤방법으로 하나요?
담보평가액은 다음과 같이 산출됩니다.  예수금(D+2) + 주식잔고평가금액(보유주식 X 현재가)
단, 매수금지 종목을 보유한 경우에는 담보평가액에서 제외되며, 보유금지 종목 보유시에는 매도 후,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 매수, 보유금지 종목 조회는 JT스탁론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MS(위험관리시스템)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RMS 서비스란 안정적으로 고객님의 자산을 보호하고 폭넓은 자금투자를 도와드리는 위험관리 시스템으로 JT스탁론 이용시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서비스 입니다. 동 서비스는 별도의 이용료(대출한도 설정금액의 2%, 연장시 0.5%)가 부과됩니다.
 
(팍스넷: 0.5%, 하이스탁론 및 부자네: 0%)
JT스탁론 상품의 특징이 뭔가요?
JT스탁론은 인터넷으로 방문 없이 편리하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하며, 위험관리시스템(RMS)을 통하여 위험종목 등의 매매를 방지하여 고객님의 안정적인 자금투자가 가능합니다(RMS서비스이용료 부과). 
주식매입자금대출(스탁론)이란 무엇인가요?
JT스탁론은 주식매입자금이 부족한 고객님게 제휴 증권사의 고객님 증권 계좌를 담보로, 증권계좌 평가금액(예수금+주식평가액)의 최대 300% 까지 온라인으로 자금을 제공해드리는 주식매입자금대출 서비스 입니다.
이외 타사(캐피탈, 저축은행, 증권사) 등에서 신용거래, 미수, 스탁론 등을 이용하고 계신분들에게도 저희 스탁론으로  갈아탈 수 있도록 대환대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현재 햇살론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추가대출도 가능한가요?
햇살론 대출 후 12개월 이상 우수거래자 중 근로자로서 보증신청일 현재 햇살론 지원요건을 충족하는 저신용·저소득자
(연소득 3,000만원 이하 근로자 또는 연소득 4,000만원 이하 신용등급6등급 이하 근로자로서 보증제한에 해당되지 않는자)
우수거래기간에 따라 300만원(1년이상)~500만원(4년이상) 한도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근로자생계보증대출을 전액 상환할 경우에는 햇살론 생계자금 재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햇살론 대환자금의 경우에는 조건이 충족된다면 1회에 한해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당사 상담사를 통해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출가능여부 문의는 대표번호 (1688-8877, 메뉴 7번)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안내하여 드립니다.
[햇살론] 자영업자나 프리랜서의 경우에는 햇살론 진행이 가능한가요?
 네, 현재 당사 영업구역내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영업자, 농림어업인을 대상으로, 최고 2천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소상공인 평가표'에 의해 평가된 점수별 평가등급에 따라 대출한도가 달라집니다.

 평가를 위해 무등록 · 무점포 자영업자는 인근 고정사업주, 통 · 반장, 상인회장 등에게 '무등록 소상공인 확인서'를 받아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당사 상담사를 통해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출가능여부 문의는 대표번호 (1688-8877, 메뉴 7번)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안내하여 드립니다.
 
[햇살론] 햇살론 신청할 때 연소득 기준이 있나요?
연소득 4,000만원 이하로 개인신용등급 6~10등급 또는 연소득 3,000만원 이하로 개인신용등급 1~10등급일 경우 신청 가능합니다. 개인신용등급은 신용보증재단의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 기준을 따르고 있으며 등급 및 대출가능여부 문의는 대표번호(1688-8877, 메뉴7)로 연락주시면 고객님 금리와 한도를 조회 가능합니다.
 
[햇살론] 신청후 대출금 입금까지 어느정도 걸리나요?
고객님께서 준비하시는 서류 및 신청서 작성 내용 등에 문제가 없을 경우에는 서류 작성 후 평균적으로 1~2일정도 소요되고 있습니다. 서류 작성 이후 재직확인이나 본인확인의 절차가 원활하지 못한 경우에는 추가 시일이 더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햇살론] 현재 근무한 기간이 3개월 미만인데 햇살론 신청 가능한가요?
접수일 기준으로 현직장에 3개월 이상 근로하신 경우에 햇살론 신청이 가능하나, 최근 이직하신 경우에는 햇살론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세사항은 상담을 통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햇살론] 햇살론 대출 받으려면 영업점 방문이 꼭 필요한가요?
네. JT저축은행 햇살론은 영업점 방문 없이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연락주시면 고객님께 적합한 대출상품을 진단 한 후, 고객님 계신곳(전국가능)으로 방문하여 서류접수 진행을 도와 드립니다.
 
대출 신청을 해서 신용조회가 들어갔는데 삭제해주세요
대출 신청 시, 고객님의 신용도를 파악하기 위해서 신용조사를 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고객님의 동의하에 이루어진 부분이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루어지는 부분으로 임의적인 삭제는 불가능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금잔액증명서 발급 후 입출금거래가 가능한가요?
예금잔액증명서를 당일자로 발행한 경우에는 증명서발급 당일은 입출금거래를 하실 수 없습니다.
정기적금을 매월 내는데 제 날짜에 납입하지 못 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합니까?
정해진 날짜에 월 납입금을 납입하지 못한 상태로 그냥 해지하시면 만기에 정상이자를 받지 못합니다. 정상이자를 모두 수령하시기 위해서는 만기연장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적금계약기간 중 불입연체가 있으신 경우 마지막 납입을 하신 후, 당행에서 다시 산정해주는 만기일에 해지하신다면 만기이자를 모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정기적금 만기가 얼마 안 남았을 때 불가피하게 해지해야할 경우라면, 만기 앞당김 제도 또는 예적금담보대출 제도를 활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불입이 완료된 계좌를 가지고 계실 때 만기 1개월 안에 해지 요청을 하게 될 경우라면, 중도해지 이율을 적용하지 않고 약정이자율을 적용하여 만기해지가 가능합니다. 단, 앞당긴 일수 만큼의 이자는 차감됩니다.
사망하신 분의 금융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나요?
상속인이 피상속자(사망자)의 예금, 대출 등 금융거래사실을 조회확인하기 위하여 상속자가 각종 구비서류를 지참, 모든 금융기관을 일일이 방문하여 직접 조회신청하는데 따른 시간적,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 주기 위하여 금융소비자 보호센터(금융감독원)에서는 조회를 원하는 모든 상속자에 대하여 금융거래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기전 예적금을 담보로 대출을 받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예적금담보대출은 예금되어 있는 금액에 대하여 최대 100%까지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통장,도장,신분증을 가지고 본인이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여 대출신청을 하시거나 당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하신 경우에는 인터넷으로도 간단한 확인 후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담보 예적금 금리 + 1.5% 입니다.

예금계좌 신규시 필요서류에 대해 알려주세요.
예금계좌를 신규하실 때 필요한 서류는 본인의 주민등록증, 도장(서명가능)을 준비하시면 됩니다.자동이체를 신청하실 경우에는 자동이체통장을 같이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대리인이 방문하실 경우에는 예금주의 인감증명서를 첨부한 위임장이 있어야 합니다. 다만, 대리인이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일 경우에는 위임장 대신 가족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주민등록등본,가족관계확인서등)를 준비 하시면됩니다.
신규 가입시 필요한 서류를 알려주세요.

예/적금 신규상품 가입시 필요한 서류를 안내하여 드립니다.
 

# 본인이 직접 영업점에 방문하는 경우
  - 실명확인증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학생증 등)
  - 도장(도장으로 통장거래를 하실 경우)
 

# 가족이 영업점에 방문하는 경우
  - 은행에 오시는 분의 실명확인증표, 가족확인 서류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재외국민등록부, 의료보험증 등 가족관계가 표시된 경우에 한함)
  - 가족의 범위: 배우자, 직계존/비속(등본상에 등재되어 있는 배우자의 부모 포함) - 가족의 범위에 속하지 아니하는 분: 형제, 자매, 삼촌, 고모, 이모, 외삼촌 등
 

# 대리인이 영업점에 방문하는 경우
 - 예금주 본인의 실명확인증표(사본 가능)
 - 대리인의 실명확인증표
 - 예금주의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 예금주 본인의 인감증명서(원본)

전국에 영업점이 몇 개 있나요?
JT저축은행은 총 4개의 영업점을 경기, 호남지역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출관련업무는 모든 영업점에서 취급이 가능하며 예/적금관련업무는 분당 본점영업점, 광주지점, 목포지점에서 취급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예/적금 관련업무 처리시 혼동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JT저축은행은 J트러스트와 무슨 관계가 있나요?
 'J트러스트'는 1977년부터 중소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신용 보증업과 신용카드업등을 영위해온 일본계 금융지주그룹으로 도쿄증시에도 상장되어 있으며, 한국에는 2012년부터 친애저축은행(기존 미래저축은행)을 인수하여 운영중입니다. JT저축은행은 2015년 1월 J트러스트의 자회사로 편입되었습니다. 보다 상세히 알고 싶으시면 저희 저축은행 홈페이지(www.jt-bank.co.kr) 또는 J트러스트 그룹의 한국어 홈페이지(www.jt-corp.co.jp/kr)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장을 분실하여 재발급 받고 싶은데 본인이 아닙니다.
금융실명제법에 의거하여 본인이 아니실 경우에는 통장을 재발급 받으실 수 없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족명의의 계좌 조회가 가능한가요?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에 의거 예금주의 동의없이는 금융정보를 타인에게 제공이 불가능한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금만기가 토요일인데 언제 해지하나요?
금융기관들의 주5일 근무제 실시와 관련하여 거치식예금 및 적립식예금(세제혜택상품 포함)의 만기일이 토요일인 경우에 만기일 직전영업일에 지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약정금리 및 세제혜택을 적용하여 지급할 수 있으나, 선지급일수만큼 약정금리를 적용하여 계산된 이자를 차감하여 이자지급을 합니다. 다만, 토요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는 동 규정이 적용되지 않아 직전영업일 해지시 중도해지로 처리되오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통장분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 어떻게 하나요?
통장이나 현금카드, 도장 등을 분실할 경우, 해당 영업점으로 분실신고를 하시고, 다음 날까지 해당영업점에 서면으로 분실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서면 신고시, 통장재발행, 인감변경 등을 하실 수 있으며,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예금자의 가족인데 만기가되어 대신하여 예금을 찾고싶습니다.
가족의 예금 해지시에도 위임장이 필요 합니다. 위임장, 인감증명서(3개월 이내) 예금주 및 대리인 신분증, 통장, 도장 비밀번호가 필요 합니다.
법인(국가, 지방자치단체 포함)의 예금 신규시 필요서류는 무엇인가요?
법인 명의로 예금을 신규로 개설할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대표자의 주민등록증, 도장 등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대표자 본인이 아닌 대리인 방문시에는 인감증명서를 첨부한 위임장을 같이 준비하시면 됩니다. 기타 지방자치단체의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의 사업자등록증(또는 납세번호증, 고유번호증 등)과 단체장의 주민등록증이 있어야 하며, 대리인의 경우에는 위임장과 금전출납의 자격을 확인 할 수 있는 인증인(직인날인)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타은행의 계좌도 조회되나요?
당행에서는 타금융기관의 예금거래에 대해서는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세금우대상품이나 비과세생계형저축의 경우 잔여한도에 대해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보호되는 예금상품은 무엇인가요?
현재 당행에서 취급되는 모든 예금상품은 예금자보호법 적용대상이며, 1인당 원리금 합계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됩니다.
더 상세한 사항은 보호금융상품등록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비과세 상품에는 무엇이 있나요?
비과세종합저축상품은 조세특례제한법에 따라 일정한 자격을 갖춘 가입자에 한해 이자소득에 대하여 세금이 면제되는 상품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수익을 얻으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가입요건을 갖추신 고객께서는 이자에 대한 비과세혜택을 드리는 필수체크상품입니다.
 
가입대상, 가입기간, 가입한도를 확인하시고 예적금상품가입시 혜택가능여부를 꼭 문의하세요!
정기적금 이자의 계산은 어떻게 되나요?
정기적금은 매월 정해진 불입금을 만기까지 납입하시는 상품 입니다. 정기적금은 매월 불입금액별로 만기까지의 예치기간이 달라 지기때문에 각 불입금액별 예치기간에 이율을 곱하여 이자를 계산하게 되며, 만기지급시에는 각 불입금액에 해당하는 이자를 모두 합산하여 세금을 공제한후 지급받으시게 됩니다. 가끔 총 불입액에 이율을 바로 곱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정기적금의 이자계산 방법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대출관련 유의 사항

- 모든 여신거래는 저축은행 여신거래기본약관이 적용됩니다.

- 여신거래시에는 실명으로 하여야 하며 신청건은 소정의 심사절차를 거친 후에 대출여부가 결정되므로 반드시 가부를 확인한 후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십시오.

- 직접 작성하시는 여신거래약정서 등 개별약정서와 함께 기본약관 내용을 잘 읽으시고 의문이 있는 내용은 즉시 문의해 주십시오. 여신거래약정서 등을 작성할 때에는 대출금액, 이율, 상환기한, 여신종류 등을 반드시 자필로 기재하여야 합니다.

- 저축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은 당행 영업점에 비치되어 있으며 고객은 영업시간 중에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교부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신용이 양호하고, 받고자 하는 대출에 대한 적격요건을 갖추고 있으면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나 금융기관 불량거래자, 한정치산자, 금치산자 등은 대출이 제한 또는 금지되고 있습니다.

- 대출을 받은 후 이자율이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된 이율을 적용합니다.

- 타인을 위하여 담보를 제공하거나 연대보증을 할 때에는 특히 담보(보증)의 종류를 명확히 이해하시고 담보(보증)한도, 피담보(보증) 채무범위 등을 분명히 하여야 합니다.

- 대출신청인, 연대보증인, 담보제공자 등이 각종 대출관련 서류를 작성할 때에는 반드시 책임금액 및 책임한계를 충분히 이해한 연후에 직접 작성하시고, 가능하면 사본을 보관 하십시오.

- 담보를 제공하고 대출을 받은 경우 그 담보가격이 하락하면 당사는 추가담보 또는 보증인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저축은행에 담보로 제공된 동·부동산을 매매하고자 할 경우, 매매의사를 저축은행에 알리고 담보의 교체 또는 관련대출금의 명의인 변경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한 후 매매하셔야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예/적금 가입이 가능한가요?
비대면 뱅킹서비스가 오픈(2016.12.23) 되어 첫거래시에도 영업점 방문없이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가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인터넷뱅킹에 가입하신 경우에도 당사 인터넷 뱅킹  사이트를 이용하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예금과 적금 가입도 가능합니다.
 
관련 사항은 공지사항 확인 또는 고객만족 콜센터(1688-887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실명확인증표는 주민등록증만 가능한가요?
실명 및 본인확인시 「주민등록증」만을 원칙으로 인정합니다. 그 이유는 주민등록증만이 행정자치부의 전산망을 통하여 전위확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고객님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하여 시행함을 널리 양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주민등록증 이외의 신분증(운전면허증, 여권, 공무원증 등)은 본인만이 소지할 수 있는 성격의 2차증빙자료(재직증명서, 의료보험증)를 제시하여 본인여부가 이중으로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인정합니다.)
근처에 JT저축은행이 없는데요...예금가입하고 싶어요
비대면 뱅킹서비스가 오픈(2016.12.23) 되어 첫거래시에도 영업점 방문없이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가입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사항은 공지사항 확인 또는 고객만족 콜센터(1688-887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영업점 방문을 원하시면 본점(분당), 광주지점, 목포지점에서 가능합니다.  
(여신전문출장소는 예/적금 개설이 불가능합니다)
 
또는 고객님 본인 방문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대리인의 방문으로도 예금계좌개설이 가능하십니다.
대리인의 계좌 개설시에 준비해오실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인, 대리인 신분증
 2. 본인과 대리인의 관계가 나타나는 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등록부 등)
    (만약, 가족이 아닌 경우나 형제자매인 경우에는 예금주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 위임장이 필요)
 3. 사용하실 도장
 
예금자보호제도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금융기관이 영업정지나 파산 등으로 고객의 예금을 지급하지 못하게 될 경우 해당 예금자는 물론 전체 금융제도의 안정성도 큰 타격을 입게 됩니다. 이러한 사태를 방지하기 위하여 우리나라에서는 예금자 보호법을 제정하여 고객들의 예금을 보호하는 제도를 갖추어 놓고 있는데, 이를 '예금보험제도'라고 하고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설립된 예금보험공사가 평소에 금융기관으로부터 보험료(예금보험료)를 받아 기금(예금보험기금)을 적립한 후, 금융기관이 예금을 지급할 수 없게 되면 금융기관을 대신하여 예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JT저축은행의 모든 예금상품도 이 제도에 의하여 정해진 한도내에서 혜택을 받습니다. 2001년 1월1일부터 가입금융기관이 보험사고(영업 정지, 인가취소등) 발생후 파산할 경우,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포함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만 예금을 보장받게 됩니다. 주) 소정의 이자 : 약정이자와 공사 결정이자(예금보험공사가 시중은행 1년만기 정기예금의 평균금리를 감안하여 정한 이자) 중 적은 금액
추가 대출이나 만기연장 가능한가요?
추가대출은 1688-8877의 "1번 대출문의 ->1번 신규 및 추가 대출문의" 상담 담당자를 통해 상담 가능하십니다. 또한 당 행은 만기연장은 현재는 취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다른 금융기관에서 대출받았었는데, JT저축은행(구 SC저축은행)이 자산매입했다고 하는데,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진 않나요?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도록 신용정보회사 측에 공문 요청으로 사전 조치하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채무자 본인 가족인데 대출정보 확인할 수 있나요? 또는 대신 대출금을 갚을 수 있나요?
대출정보 확인은 차주 본인에게만 안내가능합니다. 다만, 본인이 직접 인감 날인한 위임서류 제출시 또는 고객센터로 전화주시어 위임에 관한 녹취를 남겨주시는 경우 처리 가능합니다.
담보대출 완제 후 설정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본인이 아니어도 되나요?
당행 담보대출 완제 후 본인 방문 또는 법무사 위임하시어 설정계약서와 해지증서, 해지위임장 서류를 수령하시어, 등기소로 접수하셔야 합니다. 법무사 등 대리인 방문시 채무자 본인의 위임서류가 필요합니다.
대출금 부분상환이나 전액상환을 하고 싶은데, 어디로 입금해야 하나요?
콜센터 1688-8877(대출문의>기존대출문의)를 통해, 본인확인 후 상환날짜별 입금액을 안내 받으시어, 고객님 대출계좌별로 연결되어 있는 가상계좌(예금주 : 제이티저축은행)로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 참고로 당사에서는 개인 명의의 통장으로 입금은 절대 받지 않습니다.
결제일 변경, 자동이체 계좌 변경 신청은 가능한지, 신청방법은?
콜센터 1688-8877로 전화주시어,  본인확인 후 신청가능하시며, 결제일 변경은 결제일 일주일 전까지 신청하셔야 합니다. 자동이체 계좌변경은 유선상 본인계좌 여부 수취조회 후 처리 가능하십니다.
부채잔액증명서, 금융거래확인서 등 증명서 발급 요청은 어떻게 하며, 수령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증명서 발급 요청은 콜센터 1688-8877의 1번(대출문의)-> 3번(기존대출문의)로 유선상 본인확인 후 신청가능하며, 팩스 및 우편 수령 가능합니다. 단, 부채잔액증명서(채권채무조회서 포함)와 금융거래확인서는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지점 방문 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사전에 연락 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받았는데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란 무엇인가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은 대출원금과 이자의 총금액을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납입하는 것으로 대출기간동안 매달 납부하는 원금과 이자의 합이 동일하며, 상환 방법 중 초기에 납부해야 할 금액이 가장 적은 상환방식입니다. 이 상환방법은 담보대출 시 금융권에서 가장 많이 적용하는 상환방식입니다.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의 특징은? a. 매달 납부하는 원리금(원금+이자)이 동일합니다. 매달 납부하는 상환액이 동일하기 때문에, 소득이 일정한 근로 소득자에게 적합한 상환방법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매달 줄어드는 원금잔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부과되므로, 시간이 지날수록 이자 부담이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b. 초기에 납부하는 원리금이 가장 적습니다. DTI 산정 시 대출 시점으로부터 1년 동안 납부한 금액에 의해 DTI가 산정되는데, 원금상환 방식은 초기에 납부하는 금액이 크기 때문에 원리금균등 상환에 비해 DTI 비율이 대략 10%정도 높게 책정됩니다.
대출상담사가 무엇인가요?
대출상담사는 저희 저축은행의 대출상품을 판매하는 전문인력입니다. 온라인 또는 전화로 상담 요청시 전문대출상담사가 직접 고객님께서 계신곳으로 찾아가 대출상담 및 대출서류 작성을 도와드립니다.

또한 당 행에 등록된 대출상담사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대출상담사 등록제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출상담사 등록제는 건전한 대출모집 질서 정착 및 대출이용자 보호를 위해 대출상담사의 인적사항, 소속 금융회사 등을 협회(상호저축은행중앙회, 은행연합회, 여신금융협회)에 등록하여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대출상담사의 신인도를 제고하고 대출이용자가 인터넷을 통해 본인이 거래하고 있는 대출상담사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원리금균등상환방식이란 무엇인가요?
원리금균등상환이란 매월 원금과 이자를 합산한 금액을 같은 금액으로하여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초기에는 이자가 많이 발생하지만 점차 이자가 줄어드는 방식입니다. 만일 12개월동안 연12.5%로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을 하시면 아래의 원리금과 같이 납부하시면 됩니다.
소개업자에게 수수료제의를 받았습니다.
당행에 대출을 중개한다는 목적으로 고객님께 수수료를 요구하는 불법업체들이 상당수 파악되고 있습니다. 고객여러분께서는 중개업체를 통하지 마시고 당행 홈페이지나 영업사원을 통해 직접 대출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피해 발생시 수수료 환불을 요구하시거나 관계기관에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당일대출이 가능한가요?
필요 서류가 오후 4시 30분이전에 접수되고 대출이 승인될 시에는 고객님 계좌로 당일 입금이 가능합니다.
대출을 받으면 불이익은 없을까요?
간혹 당행에서 대출을 받을 경우 1금융권에서 불이익이 있는 것은 아닌지 문의하시는 고객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도 당행대출로 인해 불이익을 받지는 않습니다. 단지 신용정보조회건수가 많다던지 채무금액이 클 경우는 어느 금융기관에서나 거절 당하게 됩니다. 또한, 사금융에서 대출 받을 경우는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거절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가능 금액은 얼마인가요?
대출을 원하시는 고객님의 신용과 소득수준 직장에 따라 차등이 있을 수 있으며, 대출 상품별 대출 가능 금액은 각 상품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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